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호치민여행

[호치민맛집] 분짜 맛집 꽌넴 (Quan nem, 역시 분짜 원조)

by Sophie in HCM 2022. 3. 20.
728x90
반응형

 

◎ Quan nem

위치 : 15E Nguyễn Thị Minh Khai,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시간 : 월~일( 10:00AM ~22:00 PM)

 

 

 


오늘 소개해보려고 하는 호치민 맛집은 분짜(bún chả)와 넴(nem) 맛집인 Quan nem(꽌넴)이다.
여긴 사실 검색 몇 번 해보면 바로 나오는 유명 맛집인데 다시 한번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진짜 맛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코로나 기간 동안 관광객들이 오지 못하면서 문을 닫은 식당들이 많은데 여긴 여전히 영업하고 있고 맛이 변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었기 때문이다ㅎㅎ


식당은 원래 1,2층이 영업하는데 아직까진 외국 손님이 많지 않다 보니 2층은 손님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아래 사진은 1층 내관을 찍은 모습인데 그래도 여전히 호찌민 사람들만으로도 식당은 꽉 찬 모습이다. 바깥에는 배달기 사들로 붐비고 있기도 했다(사진을 못 찍었네ㅠㅠ)

꽌넴 내부모습1


꽌넴에 넘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어서 신나게 메뉴판부터 요청했다. 꽌넴 메뉴판은 진짜 외국인으로서 넘 애정 한다ㅎㅎ세상 심플ㅎㅎ 아래 사진처럼 넴꾸어비엔( 게살 스프링롤, 76,000 vnd, 약 4,000원 )과 분짜꽌넴(분짜, 86,000 vnd, 약 4,500원)이 전부다ㅎㅎ

꽌넴메뉴1


다만 분짜를 시킬 때 고명으로 베이컨 10장을 올릴지 고기완자 6개를 넣을지 고르면 된다.

나는 친구와 가서 분짜 2인분을 시켰기 때문에 베이컨 10장, 고기완자 6개를 주문했다😃😃
물론 넴도 추가로 하나시켰다🤣🤣
먼저 주문한 분짜 2인분과 넴이 나왔다ㅎㅎ
크흐ㅠㅠ 넴은 우리가 베트남 식당에서 자주먹는 짜죠와 같은음식인데 베트남 북쪽에서는 넴이라고 하고 남부에서는 짜죠라고 한다. 꽌넴의 넴은 다른 식당들과 달리 네모로 만들어져서 음식이 나오면 가위로 4 등분해서 잘라준다.
베이컨과 완자가 나오기 전에 야채와 분(면) 위에 넴을 올리고 소스를 얹어서 먹었다..
너무 마시써ㅠㅠㅠㅠ😭😭😭😭😭

꽌넴 분짜
꽌넴분짜 2



그렇게 정신없이 먹다 보니 영롱한 고기가 나왔다. 아래 사진처럼 미니 화로 위에 고기가 나오는데 하나씩 집어서 분짜와 같이 먹으면 된다ㅎㅎ 다른 식당 분짜들은 소스에 고기가 담가져서 나와서 소스가 느끼해지기도 하는데 꽌넴은 고기가 따로나 와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꽌넴 베이컨+고기완자


요래 요래 채소+분짜+ 소스 위에 고기 고명을 얹으면 여기가 바로 천국 ㅠ

두 명이서 이렇게 시키니 진짜 배가 터질 거 같았다ㅎㅎ 그래도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았다ㅎ분짜를 하나시킬 수도 있었지만 그럼 완자와 베이컨 두 개다 주문할 순 없으니 반강제로 분짜를 2개 시킨 건데 그래도 후회는 없었다ㅎ

그리고 혹시 분짜의 면을 추가하고 싶으면 6,000 vnd(300원)만 내면 추가해주고 채소와 소스는 무료로 추가가 된다

배가 터질 거 같았지만 테이블 위에 디저트 메뉴인 두부가 있어서 시켜봤다 Cold and sweet tofu라는데 어떻게 안 시키겠어ㅋㅋ 거기다가 가격도 28,000 VND (약 1,500원)으로 싸서 맛이 너무나 궁금했다


오 맛이 되게 신선했다ㅎ 몰랑몰랑 젤리 같은 두부에 생강즙과 꿀을 얹은 거였다. 생강즙이 엄청 세지 않고 수정과 정도의 묽기였고 아래 꿀이 깔려있어서 두부와 같이 떠먹으니 진짜 프레쉬되는 느낌이었다ㅎㅎ 이것도 한국에선 찾아보기 힘든 음식이니 한번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제 해외 입국자 격리도 없어지고 한다던데ㅜ 빨리 가족 친구들 베트남으로 와서 이 식당에 데려가 주고 싶은 맛이었다.


 

 

 

▼ 관련게시글 (호치민 씨푸드 부페)

[호치민맛집] 닛코 호텔 씨푸드 디너 뷔페 (La brasserie)

 

▼ 관련게시글 (베트남, 한국 입국 규정)

베트남 입국 / 한국 입국 규정 (2022년 4월 업데이트)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계획을 짜보자)
[베트남정보] 베트남 도시 간 이동 시간

▼ 관련게시글 (베트남동 환전 야무지게 하기)

🇻🇳 베트남동 환전, 어떻게 해야 이득일까?

 

▼ 관련게시글 (베트남 갈 때 얼마까지 가져갈수 있을까?)

🇻🇳 베트남 / 한국 , 출입국 시 외화 소지 한도

 

▼ 관련게시글 (베트남 과자 추천)

🇻🇳 나만 알고 싶지만 다 아는 JMT 베트남 과자 (베트남 여행 선물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