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베트남정보

[베트남여행] 호치민에서 냐짱 슬리핑 버스 인터넷 예약 /신투어버스 / Bookaway

by Sophie in HCM 2020. 1. 6.
728x90
반응형
반응형

베트남 외노자의 신분이 되면 베트남 어디든 여행을 갈 수 있을지 알았는데, 외노자는 어디서 일하든지 힘든가보다 ㅠㅠ

평일엔 늘 야근, 주말엔 몰아서 자는 잠때문에 가까운 시내를 나가기도 너무 힘들었는데, 그래도 곧 민족대명적 설이 다가 오니 어디든 가야겠다는 생각에 냐짱을 가보기로 결정했다.(사실 처음엔 퍼스를 너무 가고싶었는데, 다녀오면 힘들고 현타가 올 것 같아서 포기)

 

하지만 이미 비행기표는 너무나 비싼것 ㅜㅜ 평소엔 10만원 안짝이면 왕복을 살수 있었던 거 같은데 역시 민족대이동이 일어나는 설날이 되니 비행기값이 왕복 20정도로 올랐다. 그래서 지난번 무이네를 다녀왔던것 처럼 슬리핑 버스를 이용하기로 함~!! (하지만 돌아올땐 넘나 피곤할 것 같아 비행기 편도 구매)

 

보통 버스 예매는 전일이나 당일에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나는 안전빵을 좋아하니깐 미리 사이트를 통해 예매를 하기로 했다. 내가 버스 예약을 진행했던 과정에 대해서 공유를 해보고자 한다.  

 

 

 


1. 북어웨이 사이트 접속 후, 목적지 선택

(https://www.bookaway.com/ko/)


 

다른 방법을 통해 사면 뭐 더 쌀진 모르겠지만,  예전에도 이 웹사이트를 통해 무이네를 갔다 왔기때문에 또 이 사이트를 접속했다. 이 사이트는 여러 회사의 버스 / 개인맞춤차량 / 기차등의 스케줄과 금액을 제공한다. 뭐 중간에 수수료를 먹는 대행사 느낌인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ㅎㅎ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목적지, 일정, 인원을 선택하게끔 뜬다. 나는 25일 밤, 호치민에서 냐짱, 그리고 친구것까지 2매 구입을 선택했다.

 

 


2. 원하는 교통수단의 선택


 

 

 

목적지, 일정, 인원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누르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도시로 가는 여러개의 교통수단이 뜬다.  생긴게 다 비슷해 보이지만 버스도 그냥 버스, 야간버스, 2종기차 등 여러가지다. 나는 25일 심야버스를 타고 26일 아침에 냐짱에 도착하기를 원하므로 맨 위에 Phuong Trang 회사에서 운영하는 제일 저렴한 야간버스를 클릭해야 하나, 사실 위의 캡쳐는 포스팅을 위해 캡쳐한 오늘 화면이고, 실제로 예약했을때는  Sinh tourist에서 운영하는 버스가 제일 쌌기 때문에  실제로는 Sinh tourist를 구매했다.

 

 

 


3. 교통수단 결정 후 시간 및 인원 재선택


 

 

위의 화면에서 원하는 교통수단을 클릭하면다시한번 정확한 시간과 인원을 클릭을 하게 된다. 나는 1/25일 호치민에서밤 21시에 출발하여 냐짱에 6시에 도착하는 슬리핑 버스로 2매 구입하기로 결정하고 예약 버튼 클릭~!

(캡쳐화면은 98천원이지만 며칠전에 예매했을땐 단 $30 이었다는거)

 

 


4. 구매자 정보 입력 후 결제


 

 

 

 


5. 메일 예약 확인 / 북어웨이 예매 확인


 

위의 설명대로 결제까지 끝내고 나면 입력한 메일주소로 예약 메일이 날아오게 된다. 메일로는 현재 예약상태가 Pending으로 되어 있어서 약간 찝찝했는데, Book way 사이트를 통해 직접 예매내역을 확인하기로 했다. 북어웨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의 "내 예약 관리" 버튼을 클릭했다.  그럼 예약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메일로 전달받은 예약번호를 입력했다. 

 

그랬더니 아래의 화면처럼 안전하게 예매가 되었다고 예약 내역이 조회가 되었다.

 

 

 

 


 

아.. 아직 3주나 남았는데 벌써부터 설렘이 시작된다 ㅎㅎ 빨리 냐짱 액티비티나 투어도 조회해봐야겠당 ㅎㅎ

오늘 포스팅 끄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