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베트남정보

베트남 여행자 면세 규정 (베트남 술반입/담배반입/외국환신고)

by Sophie in HCM 2022. 5. 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여행자 면세 규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면세 규정은 각 국가별로 많이 다르기 때문에, 아이템에 따른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여 벌금을 물어야 한다거나, 물건을 뺏기지 않도록 꼼꼼히 준비해야 한다. 

 

 

 


1. 술반입


 

술의 경우는 20도 이상은 1.5L, 20도 미만의 술은 2,0L, 맥주 등 알코올 음료는 3.0L까지 세관 신고서를 작성하지 않고 통관이 가능하다. 단, 여행자가 병, 통, 캔 등 봉인된 용기에 반입하고, 그 용량이 면세량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량이 1L 이하인 경우 면세 통관이 가능하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18세 미만은 면세 통관이 불허된다. 

 

 

 


2. 담배 반입


 

담배는 궐연 (Cigarette) 200개비, 엽궐연(Cigar) 20개비, 기타 담배(Cut Tobacco) 250g까지 면세 통관이 가능하다. 담배도 술과 마찬가지로 18세 미만은 면세 통관이 불허된다.

 

 

 


3. 면세 한도 금액 (일반 면세 기준)


일반 면세는 1천만 VND (약 50만 원) 이하의 물품에 대해서만 면세 통관이 가능하다. (상기 품목 이외 품목 총가액)

 

 

 

 


4. 외국환 신고


 

USD 5,000(기타 외화 포함, 또는 VND 1,500만 동) 초과액 휴대 반출입시, 휴대물품 신고서에 휴대금액을 기재하여 세관 신고 후, 신고에서 직인을 확인해야 한다. 신고하지 않은 USD 5,000 이상의 외화는 베트남 은행에 예치가 불가하다.

 

 

 

 


5. 귀금속


 

3억 VND (약 1,500만 원) 가치 이상의 귀금속 (은, 백금, 은과 백금의 합금) 또는 300g 이상의 금이나 300g 이상의 금으로 만든 액세서리, 미술품 등을 소지한 경우 반드시 세관에 신고해야 한다.

 

 

 


6. 반입 금지 품목


 

- 무기, 화약 폭발물 (산업용 폭약 제외)및 군사용 기술 장비, 드론 (촬영 기능)

- 독극물

- 유해화학물

- 저속한 문화 관련 제품, 교육상 유해한 아동 장난감, 사회질서 및 안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물건

 

 

 

 

 

 

 

 

▼ 관련 게시글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베트남 물건 살 때 사기 피하기 + 단위 잘 읽기 (1 cái, 1 ký, 1 hộp)

베트남 여행 중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사 먹을 때, 사기를 당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아무리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집중한다고 해도 일단 우리와 화폐가 달라서 헷갈리기도 하고, 알지도 못하

dowosowoun.tistory.com

 

베트남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은?? (feat.스타애플, 망고, 두리안, 리치, 용과 등등 )

오늘은 베트남에 오면 "꼭" 먹고 가야할 과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베트남 여행의 큰 묘미 중에 하나는 한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과일들을 싸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베트

dowosowoun.tistory.com

 

🇻🇳 나만 알고 싶지만 다 아는 JMT 베트남 과자 (베트남 여행 선물템)

오늘은 베트남에서 먹어본 과자들 중에서 맛있었던 과자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블로그들을 검색했을때 안나오는 과자 위주로 소개를 하고 싶었는데, 사람들 블로그에 왜 동일한 과자들만

dowosowoun.tistory.com

 

 

🇻🇳 베트남 돈 읽는 방법 & 환율 계산법

한국 원화는 KRW로 표기하고 원이라고 읽는다. 그렇다면 베트남돈은 어떻게 쓰고 읽어야 할까? 한국에서는 베트남 돈을 볼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처음 베트남 돈을 환전하려 할때는 어떻게 읽

dowosowo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