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베트남정보

베트남 택시 어플 그랩(Grab), 고젝(Go jek) 설치 방법 + 사용 방법

by Sophie in HCM 2022. 5. 4.
728x90
반응형

 




베트남에 놀러 가기 전에 필수로 설치야 하는 앱이 있다면 어떤 앱이 있을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말할지 모르겠지만, 나는 공유 택시 앱이 가장 0순위라고 생각한다. 베트남은 택시 외에는 대중교통수단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 날씨가 덥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도 무조건 택시를 타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언어적인 문제나 요금 문제를 생각하면 택시를 잡아서 타는 것보단 공유 택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게 훨씬 간편하고 싸기 때문에 베트남에 오기 전에 앱을 설치하고, 사용 방법을 숙지하고 오면 훨씬 편한 여행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베트남에는 어떤 공유 택시 앱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




1. Grab 설치 + 사용방법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은 Grab이다. 간단한 게 Grab의 App의 설치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아래 소개해보려고 한다.



1. Grab Superapp을 다운로드한다.

베트남 그랩 이용

 


2. Grab을 실행한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hoac danh ky ngay"를 클릭한다. 참고로 Grab 회원가입을 하는 버튼이다.

 

베트남 그랩 이용




3.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하면 핸드폰 번호, 이메일, 영문 이름을 차례대로 입력한 후에 "SMS"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 6자리의 OTP 번호가 전송된다.

 

베트남 그랩 이용

 

 

4. SMS로 전송된 6자리 숫자를 입력한다.

 

 

5.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Grab 앱이 바로 실행되는데, 차량을 이용하고 싶으면 "O to"라는 글씨가 쓰인 아이콘을 클릭한다.

 

 



6. Goi xe → Now 버튼을 클릭한 뒤에 "Where to"버튼을 클릭하여 가고 싶은 곳의 주소를 입력한다.

 


7. 그리고 차량을 타고 싶은 장소의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의 화면처럼 현재 가격이 얼마인지가 확인된다. Sheraton saigon 호텔을 차량을 탈 곳, Ben thanh market (벤탄 시장)을 목적지로 입력하니, 소요시간은 1~4분, 차량 가격은 3만 1 천동 (약 1600원)이라고 확인이 된다.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면, 계산방법 "Cash"를 클릭하고, "Book Grabcar"을 클릭한다.





 

8. 그러면 바로 차가 잡히는데, 아래와 같이 차량의 번호와 얼마 정도 있다가 도착할지 정보가 보인다. 아래의 사진으로 보면 차는 4분 후에 도착하고, toyota vios 5, 차번호 51G-100.30이라고 확인이 된다.

 

 






2. Gojek 설치 + 사용방법


 


다음으로 소개할 App은 "Go jek"(고젝)이다. 고젝은 동남아 시장을 쥐락펴락했던 그랩에 대항하는 떠오르는 유니콘 기업으로 인도네시아 기업이라고 한다. 그래서 차량을 이용할 때 고젝과 그랩 어플을 동시에 실행하여 더 가격이 싼 앱을 통해서 차량을 예약하면 된다.

아래는 Go jek의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이다. 그랩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어려울 건 별로 없다.

 

 

 

1. Gojek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2. Gojek 어플이 실행되면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의 글씨로 된 버튼을 누르면 된다. 

 

 

 

 

3.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한다. 영문 이름, 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4자리 otp 코드가 핸드폰으로 전송된다. 

 

 

 

 

4. OTP 코드를 입력한다.

 

 

 

 

5. 고젝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어플이 실행되면 아래 설정 버튼을 클릭한 후, 언어를 베트남어에서 영어로 변경해준다. Chon Ngon ngu 버튼을 클릭 한 뒤, → English로 언어 변경을 해주면 된다.

 

 

 

 

 

6. 언어 변경을 해준 뒤, 차량 예약을 위해서는 메인 화면에서 "Gocar Protect" 아이콘을 클릭한다.

 

 

 

 

 

7. 현재 위치와 목적지의 주소를 입력한다. 

 

 

 

8. 다시 한번 현재 위치와 목적지, 가격을 확인한 뒤, 결재 방법으로 CASH를 클릭하고, Order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얼마 후, 차량이 잡히는데 차량번호를 확인 한 후 안전하게 차량에 탑승하면 된다. 

 

 

 


3. App별 금액 차이


 


2개 앱을 모두 다 설치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2개 앱의 차량 금액은 실시간으로 매번 바뀌기 때문에 모두 비교해볼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어떤 시간엔 Grab이 쌀 때가 있고, 어떤 장소에서는 Go-jek이 쌀 때도 있다. 가까운 곳의 거리는 가격 차이가 크게 와닿지 않을 수도 있지만 베트남 날씨가 워낙 덥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도 자주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데, 금액이 누적되다 보면 나중엔 엄청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같은 시간에 호찌민 쉐라톤 호텔 출발 벤탄시장 도착으로 2개 앱을 모두 실행해 보면, Grab으로는 3만 3 천동, Go jek으로는 3만 4 천동으로 1 천동 차이가 나는데 약 50원 차이라서 커 보이지는 않지만 %로 보면 3% 차이다.

 

 

베트남 그랩 가격확인 이미지

 

베트남 Go-jek 가격확인 이미지

 



가까운 거리가 가격차이가 나보이지 않는다면 조금 더 먼 거리로 확인을 해보겠다. 쉐라톤 호텔에서 떤선녓 호치민 공항까지로 목적지를 바꾸어 보면, Go jek으로는 9만 6 천동, Grab으로는 11만 7 천동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o jek과 Be가 2만 1 천동 (약 1100원) 차이가 나고, %로 보면 22% 차이가 난다.


베트남에서 적어도 하루에 3번 이상은 차량을 타고 이동하게 될 텐데, App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그때마다 저렴한 차량을 이용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돈을 아낄 수가 있게 된다.

 

 

 




혼자 여행을 오는 사람들은 app을 2개 설치해야 하지만, 친구들이나 가족끼리 단체로 여행을 올 때는 각자 한 개씩 app을 설치한 뒤에 장소를 이동할 때마다 가격을 확인한 뒤 저렴한 app을 이용하면 적지 않은 돈을 아낄 수 있을 것이다.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아낀 돈으로 쌀국수 한 그릇이라도 더 먹고 오는 여행이 좋지 않을까??



오늘의 베트남 여행 꿀팁 끝~!!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 꿀팁)

 

베트남 물건 살 때 사기 피하기 + 단위 잘 읽기 (1 cái, 1 ký, 1 hộp)

베트남 여행 중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사 먹을 때, 사기를 당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아무리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집중한다고 해도 일단 우리와 화폐가 달라서 헷갈리기도 하고, 알지도 못하

dowosowoun.tistory.com

 

베트남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은?? (feat.스타애플, 망고, 두리안, 리치, 용과 등등 )

오늘은 베트남에 오면 "꼭" 먹고 가야할 과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베트남 여행의 큰 묘미 중에 하나는 한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과일들을 싸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베트

dowosowoun.tistory.com

 

🇻🇳 나만 알고 싶지만 다 아는 JMT 베트남 과자 (베트남 여행 선물템)

오늘은 베트남에서 먹어본 과자들 중에서 맛있었던 과자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블로그들을 검색했을때 안나오는 과자 위주로 소개를 하고 싶었는데, 사람들 블로그에 왜 동일한 과자들만

dowosowoun.tistory.com

 

🇻🇳 베트남 돈 읽는 방법 & 환율 계산법

한국 원화는 KRW로 표기하고 원이라고 읽는다. 그렇다면 베트남돈은 어떻게 쓰고 읽어야 할까? 한국에서는 베트남 돈을 볼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처음 베트남 돈을 환전하려 할때는 어떻게 읽

dowosowo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