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호치민여행

[호치민맛집] 솔키친앤바 (Sol kitchen&Bar) / 호치민 1군 멕시칸, 라틴 레스토랑

by Sophie in HCM 2022. 4. 7.
728x90
반응형

 


◎ Sol Kitchen & Bar

위치 : 115 Lý Tự Trọng,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시간 : 월~일( 17:00PM ~23:30PM)

 

 

오늘 소개해보려고 하는 호치민 맛집은 솔키친앤바다 (Sol kitchen)이다.

호치민 솔키친앤바 내부


솔키친앤바는 호치민에서 정말 핫한 멕시칸, 라틴 레스토랑인데 주중 주말할것 없이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 장소로 친구들끼리 파티를 하는 레스토랑으로 정말 유명하다. 사실 베트남 물가로는 절대 싸지 않은 레스토랑이지만 이정도 퀄리티의 맛이라면 전혀 아깝지 않은 방문이었다. 나는 친구와 주중 7시쯤에 예약 없이 방문했다가 웨이팅을 엄청 했다. 베트남에서 웨이팅이라니.. 하지만 음식을 맛보고, 왜 그런지 알 수 있었다. :) 만약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예약을 먼저 하길 바란다.




본론으로 들어가 솔치킨앤바의 음식을 먼저 평가하자면, 전부 다 고퀄리티의 훌륭한 음식들이다. 이름이 멕시칸, 라틴 레스토랑이어도 뭔가 베트남에 맞게 현지식으로 맛이 바뀐다거나 할 수 있는데, 그런게 전혀 없다. 아마 쉐프가 베트남 사람이 아니고 현지분이라서 그런지 고유한 맛을 잘 지켜내지 않았나 싶다.

아래는 식당에 방문해서 시킨 음식들 사진이다. 솔키친에 방문해서 음식을 주문할 때 나도 많은 블로그를 참고해서 주문하긴 했는데, 해당 포스팅도 이 식당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먼저 아래는 음식 주문전에 시킨 칵테일이다. 맥주나 다른 음료를 먹을수도 있었지만, 음식을 너무 많이 시킨탓에 가볍게 칵테일을 시켜보았는데,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


칵테일을 시키고 얼마지나지않아 음식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했다. 제일 먼저 트러플 머쉬룸 퀘사디아가 나왔다. 사진으로도 찍힌 디핑소스가 정말 JMT였다. 그리고 소고기나 닭고기가 아닌 버섯이 들어가 있어서 담백했고 무겁지 않게 먹을 수 있었다.

솔키친 트러플 머쉬룸 퀘사디아

그리고 다음으로 Griled salmon과 Grilled Octopus가 나왔다. 사실 다녀온지 시간이 좀 돼서 그런지 기억이 정확한 메뉴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그냥 JMT 였다는것만 기억..

호치민 쏠키친 메뉴
호치민 쏠키친 메뉴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맛도 맛이지만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게 되어 있어서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레스토랑이었다. 쏠키친은 7군에도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7군을 한번 방문해볼 예정이다.


 

 

 

 

 

 

▼ 관련게시글 (호치민 맛집 리스트)

[호치민맛집] 분짜 맛집 꽌넴 (역시 분짜 원조)

[호치민맛집] 호치민 쌀국수 맛집 (Pho hoa pasteur)

[호치민맛집] 호치민 후띠우 맛집 /Hu tieu ca nam Loi

[호치민맛집] 닛코 호텔 씨푸드 디너 뷔페 (La brasserie)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 꿀팁)

베트남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은??

나만 알고 싶지만 다 아는 JMT 베트남 과자

베트남 돈 읽는 방법 & 환율 계산법

베트남 동(VND) 환전, 어느 은행이 가장 유리할까?

베트남 택시 어플 그랩(Grab), 고젝(Go jek) 사용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