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호치민여행

[호치민맛집] THUY 94/콴94(Quan94)옆집 (호치민1군 게요리, 소프트크랩,새우요리 식당)

by Sophie in HCM 2022. 4. 24.
728x90
반응형

 

◎ THUY 94 CU

위치 : 84 Đinh Tiên Hoàng, Đa Kao,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시간 : 월~일( 09:00AM ~21:00PM)

 


 



오늘 소개해보려고 하는 곳은 호치민 게요리 맛집 THUY 94이다. 인터넷으로 조금만 검색해보면 여기가 원조다 Quan94가 원조다 의견들이 분분한데 두 군데 다 가 본 입장에서는 사실 별 차이가 없는것 같다😆

그리고 어떤 블로그에서 본 글에는 일본 웹에서는 원조라고 하는 Quan 94보다 그옆에 Thuy94가 맛있다고 소문났다고도 한다.


나는 그런거 다 필요없고 그냥 어제 다녀온(22.04.23일) 그나마 최근 식당의 분위기와 맛을 전달할 수있는 곳으로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Thuy 94 외관모습



위 사진은 식당의 외관 모습이다. 식당 주소를 찍고 그랩을 타고 갔더니 헷갈릴 것도 없이 바로 내려줘서 편했다. 저녁 7시쯤에 갔는데 1,2층 골고루 사람이 있는것 같았다.

식당 입구에는 살아있는 게들이 전시(?)되어 있다.


나는 좀 덥긴하지만 1층 입구쪽에 자리를 잡았다. 2층이 시원하긴 한데 좀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였다. 하지만 시원한데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2층으로 올라가기를 추천한다👍👍

 


괜히 음식주문전에 오픈된 키친과 물티슈를 찍어봤다😆😆 식당 이름은 THUY 94인데 주소는 84번지다ㅋㅋ(하지만 맛만 있다면 노상관)

아래는 새롭게 업데이트 된 메뉴와 가격표이다. 메뉴는 변경이 안된것 같고 가격이 변동되었는지 매직으로 바꿔놨는데 예전 정보에서 업데이트를 해야되실 분들은 참고하면 될것같다.

메뉴판 한장에 두 개 메뉴만 있어서 스크롤 압박이 좀 있다ㅠㅠ 그래도 친절하게 한국말과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관광객 입장에선 완전 친절 그 자체다.

 

 

나는 이 메뉴중에서 게스프(Crab soup) ,게를 튀긴 당면(fried vermicelli with crab), 타마린드와 함께 볶은 게발톱 (crab claws with tamarind), 밀가루와 튀김 소프트 셀크랩(Fried soft shelled crab with flour)을 시켰다.

참고로 남녀성인 1명씩 2명이 시킨 기준이고, 우린 조금 많이 배가 불렀다. 3명이나 4명이 간다면 내가 시킨 메뉴에 볶음밥이나 새우를 추가하면 될 것 같다.

THUY 94 게스프
THUY 94 게수프
THUY 94 소프트 셀크랩


이 가게가 원조다 아니다의 이슈를 떠나서 맛에 대해선 논쟁이 없을 정도로 맛있다. 음식 양도 적지 않고, 한국 사람 입맛으론 취향저격이다.

 


맥주 한 캔과 콜라 한캔을 포함해서 총 90만동(약 47,000원)이 나왔다.


동남아 물가치고는 가격이 싸지않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냥 밥값하는 식당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 것같다. 베트남은 싼게 비지떡이라는 걸 많이 느낄수 있는 곳이기도 때문이다.🤣🤣


낮에는 가볍게 쌀국수나 반미를 먹고, 저녁엔 돈좀 써서 맛있는 게요리를 먹어보는건 어떨까?



 

 


▼ 관련게시글 (호치민 씨푸드 뷔페)

[호치민맛집] 닛코 호텔 씨푸드 디너 뷔페 (La brasserie)


▼ 관련게시글 (베트남 돈 환율 계산)

🇻🇳 베트남 동(VND) 환전, 어느 은행이 가장 유리할까?


▼ 관련게시글 (베트남 돈 환전 야무지게 하기)
🇻🇳 베트남 돈 읽는 방법 & 환율 계산법

▼ 관련게시글 (한국 입국 규정)
베트남 입국 / 한국 입국 규정 (2022년 4월 업데이트)

▼ 관련게시글 (출입국 외화소지한도)
🇻🇳 베트남 / 한국 , 출입국 시 외화 소지 한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