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베트남 지역별로 5월, 6월,7월,8월 날씨를 알아보려고 한다. 베트남을 무조건 더운 나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역별로 월별로 기후 차이가 엄청 심하기 때문에 본인이 방문하려고 하는 지역과 관련해서 날씨 체크를 꼼꼼히 할 필요가 있다.
1. 하노이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수도 하노이는 최저기온은 1월의 14도이고, 최고 기온은 6월의 34도이다. 하지만 실제로 하노이에 다녀오면 공식적인 온도와 체감온도가 엄청 다른데, 겨울에는 난방시설이 잘 되어 있지 않아서 뼛속까지 시리고, 여름엔 실제 체감온도는 40도가 훨씬 넘을 정도로 덥다. 특히 에어컨 등의 냉방시설이 없는 식당 등에서 밥을 먹을 땐, 땀으로 샤워하는 것을 감수해야한다.
그렇다면 베트남의 5~8월은 어떨까? 하노이의 5월은 최고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가고, 최저기온은 24도이다. 그리고 비가 내리는 날은 월평균 7일이다. 하노이의 완전 여름과는 비교해서는 여행하기 비교적 수월한 날씨라고 볼 수 있다.
하노이의 6월은 최고기온은 34도, 최저기온은 26도로 한국의 무더위와 같은 날씨가 지속된다. 습도 또한 한국처럼 높다. 7월과 8월도 최고기온 33도, 최저기온 26도, 월평균 비가 내리는 날은 8일로 무척 더운 날씨이다.
그렇기 때문에 노약자나 어린이와 동행하는 여행객들이라면 한낮 시티 투어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낮에는 실내 에어컨 시설이 잘되어 있는 박물관 구경이라던가, 마사지 등을 즐기고 오전과 야간을 이용하여 야외 투어를 하시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베트남의 태양은 한국보다 더 뜨겁기 때문에 모자나 선크림은 필수이고, 시간이 날 때마다 수분 보충을 꼭 해줘야 한다.
2. 하롱베이
하롱베이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약 3시간 거리에 있다. 그리고 바닷가이기 때문에 하노이와는 약간의 날씨 차이가 있다.
하롱베이의 5월 최저기온은 25도이고 최고기온은 30도이다. 그리고 월평균 강수일자는 16.5일로 비가 많이 오는 달이 시작된다. 하롱베이는 보통 하노이에서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하롱베이 투어를 하고 싶다면 날짜 체크를 필수적으로 해야한다.
6월, 7월, 8월에는 최저기온 26도 최고기온은 31도로 5월보다 더 더워진다. 그리고 월평균 비가 내리는 날은 22일로 거의 매일 비가 온다고 보면 된다. 그렇게 때문에 5월부터 8월까지 하롱베이 투어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고, 그래도 무리해서라도 가고 싶은 분들은 비 때문에 투어가 취소되지는 않는지 등의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3. 다낭/호이안
한국사람들에게는 정말 유명한 베트남의 다낭/호이안 지역은 5월 최고기온 33도, 최저기온은 25도이다. 베트남의 무더위가 시작하는 달로 월평균 비가 내리는 날은 3일이다. 날씨는 조금 덥지만,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아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 저녁을 이용하여 야외 투어를 하면 좋은 날씨이다.
하지만 6~8월은 최저기온 26도, 최고기온 35도까지 올라가는 극여름으로 리조트 내에서 호캉스만 즐기는 여행객이 아니라면 다낭/호이안 여행은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 않다. 그래도 여행을 꼭 가야한다면, 태양이 바로 머리위에 있는 정오시간은 피해서 여행을 하시기를 권고한다.
4. 나트랑
베트남 나트랑은 얼마 전부터 유명해진 베트남 관광지 중 하나이다. 나트랑은 특유의 맑은 바닷물로 베트남인들 사이에서도 매우 유명한 관광지이고, 과거에는 러시아 사람들이 추운 겨울을 피해서 많이 여행을 왔었다.
나트랑의 5월은 최저기온 25도, 최고기온 32도로 일교차가 크지 않은 여름이 시작되는 날씨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월평균 강수일자는 2일이어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 저녁을 이용하여 야외 투어를 하면 좋은 날씨이다.
나트랑의 6~8월은 최저기온 25도, 최고기온은 33도이다. 바다를 끼고 있지만 그래도 한국과 같은 무더위가 극성인 시기이다. 하지만 해양 레저 스포츠나 리조트 내에서 호캉스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는 날씨이다. 정오 무렵에 햇빛이 너무 뜨거운 시기만 피해서 관광을 즐기시기를 추천한다.
5. 호치민
호치민은 베트남의 남부에 위치해 있는 대도시다. 하노이가 베트남의 공식적인 수도로서 정치, 역사의 중심지라면 호치민은 경제 수도로서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지어진 독특한 건물양식을 보거나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호치민의 5~8월 최고기온은 31도, 최저기온은 28도이다. 5월은 호치민의 진짜 여름이 시작되는 달로 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계속 덥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강수일자는 약 20일로 강수량도 많은 편이다. 다만 한국의 장마처럼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고, 스콜처럼 하루에 1~2시간씩 비가 왕창 쏟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호치민에서는 메콩강투어나, 구찌터널 투어 등 야외 투어를 즐기는 관광객이 많은데, 5월~8월은 야외투어를 하기 좋은 날씨는 아니다. 다만 호치민은 시내에 대형쇼핑몰이 많아 더위나 비를 피할수 있기 때문에 이른 오전이나 늦은 저녁을 이용해서 관광을 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6. 푸꾸옥
푸꾸옥은 다낭에 이어서 새롭게 떠오르는 베트남의 관광 도시 중 하나로서, 베트남의 거의 최남단에 위치한다. 호치민에서 서쪽에 위치하여 비행기로는 약 1시간이 걸리는데, 베트남의 대기업 빈그룹이나 노바랜드 등이 리조트와 테마파크를 건설하여 볼거리도 많고, 해외 유명 호텔 브랜드들도 진출하여 호캉스를 즐기기에 좋은 휴양지가 되었다.
푸꾸옥의 5월 최고기온은 31도, 최저기온은 25도이고 6월~8월에는 최고기온 29도, 최저기온 25도이다. 더운 날씨이긴 하지만 리조트에서 호캉스를 즐기기에 나쁜 날씨는 아니라고 볼 수 있다. 다만 푸꾸옥에 있는 테마파크나 동물원 등을 갈 때는 너무 더운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월평균 비가 내리는 날이 16~17일이므로 야외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맞지 않기 위해서는 수시로 날씨 앱을 확인하고, 우비나 우산을 반드시 챙기도록 해야한다.
이 시기에 내리는 비는 더운 정오를 지나 오후에 1~2시간 내리는 스콜성 소나기가 많기 때문에 우비나 우산을 잘 챙기지 않으면 정말 쫄딱 비에 맞게 되니 꼭 유념해야만 한다.
▼ 관련게시글
'베트남라이프 > 베트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프레미아 수하물 규정 총정리 (휴대/위탁/초과/특수수하물/골프클럽규정) (0) | 2023.04.11 |
---|---|
베트남 지역별 9월,10월,11월,12월 날씨정보 (하노이,하롱베이,다낭,나트랑,호치민,푸 옥) (0) | 2023.04.10 |
베트남 여행전 필수 어플 ZALO 설치 (베트남 1등 메신져 / 베트남카톡) (0) | 2022.05.27 |
베트남 한국 간 시차 / 베트남 도시별 비행 시간 (하노이, 호치민, 다낭, 푸꾸옥) (0) | 2022.05.24 |
베트남 여행자 면세 규정 (베트남 술반입/담배반입/외국환신고) (0) | 2022.05.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