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베트남정보

베트남 지역별 9월,10월,11월,12월 날씨정보 (하노이,하롱베이,다낭,나트랑,호치민,푸 옥)

by Sophie in HCM 2023. 4. 1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지역별로 9월, 10월, 11월, 12월 날씨를 알아보려고 한다. 베트남 동남아성 기후로 한국보다 더운 것은 사실이지만, 남북으로 긴 나라로 북쪽의 하노이와 남쪽의 호치민은 비행기로 2시간이 걸릴만큼 지역별로 월별로 기후 차이가 엄청 심하기 때문에 본인이 방문하려고 하는 지역과 관련해서 날씨 체크를 꼼꼼히 할 필요가 있다.

 


1. 하노이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수도 하노이의 9월 최고기온은 32도까지 올라가고, 최저기온은 25도, 월평균 강수일자는 5일이다. 9월은 5월부터 8월까지의 무더위가 한풀 꺾이기 시작하는 달로 그래도 여전히 더운 날씨이다. 하지만 한낮의 무더위를 피하여 이른오전이나 저녁위주로 야외 일정을 잡는다면 충분히 무리 없이 여행을 하기 좋은 달이다.

 

 

하노이의 10월은 최저기온 22도 최고기온 29도, 월평균 강수일자는 4일이다. 한국 사람들이 보통 베트남을 더운 나라라고 생각하지만, 하노이의 10월부터는 그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날씨가 시작된다. 11월은 최저기온은 19도 최고기온은 26도이고, 12월에는 최저기온 15도, 최고기온은 22도가 된다.

 

 

  우리나라 10~12월은 우리나라의 가을날씨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한국보다 습하기 때문에 감기에 조심해야 한다.  호텔이나 일반 식당은 난방시설이 없기 때문에 한국보다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고, 노약자나 어린이와 동반하는 여행객들은 이 점에 유의하여 외투 등을 더 준비해서 여행을 가야한다.

 

 


2. 하롱 베이



하롱베이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약 3시간 거리에 위치한 한국 사람들에게는 정말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이다.

 

 

 하롱베이의 9월 최저기온은 25도이고 최고기온은 30도이다. 그리고 월평균 강수일자는 16일로 8월에 이어서 9월도 비가 여전히 많이 내리는 달이다. 하롱베이는 보통 하노이에서 당일치기나 1 2일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하롱베이 투어를 하고 싶다면 여행 전에 비가 내리는 날을 미리 체크를 하는 것이 좋다.  

 

 

하롱베이의 10월 최고기온은 28도, 최저기온은 22도이며 11월 최고기온은 25도, 최저기온은 19도이고 12월 최고기온은 20도, 최저기온은 15도이다.

 

 

하롱베이는 베트남의 북쪽에 위치해 있어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바닷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바닷바람까지 감안한다면 우리나라 가을날씨 정도의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수온이 낮아져서 해양스포츠 등을 즐기기엔 무리가 있다.

 

 


3. 다낭 / 호이안


 

  7~8월의 무더위가 끝나고 다낭의 9월은 시원해지기 시작하는 날씨이다. 다낭의 9월 최고기온은 32도 최저기온은 24도, 월평균 강수일자는 10일이다. 8월의 최고기온 34도에서 무더위가 한풀 꺾이긴 했지만 그래도 여름 날씨이기 때문에 햇빛이 뜨거운 정오에는 야외 활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다낭의 10월~12월은 최고기온 약 28도 최저기온은 22도로 기온으로만 보면, 여행을 하기에 최적의 날씨이다. 하지만 이 시기는 다낭이 위치한 베트남 중부에 태풍이 자주 찾아오는 시기로서 여행 날짜를 잘못 잡으면 여행내내 리조트에만 머물러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야외활동을 하기엔 시원하지만 바다나 수영장에 들어가기에는 추운 날씨이므로 여행 전에 미리 이 부분을 체크해야 한다.

 

  

 


4. 나트랑


 

   베트남 나트랑은 얼마 전부터 유명해진 베트남 관광지 하나이다. 나트랑은 특유의 맑은 바닷물로 베트남인들 사이에서도 매우 유명한 관광지이고, 과거에는 러시아 사람들이 추운 겨울을 피해서 많이 여행을 왔었다.

 

 

  나트랑의 9월은 최저기온 25, 최고기온 32, 월평균 강수일자는 7일이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 저녁을 이용하여 야외 투어를 하면 좋은 날씨이다.

 

 

  다낭의 10월~12월은 최고기온 약 29도 최저기온은 23도로 기온으로만 보면, 여행을 하기에 최적의 날씨이다. 하지만 이 시기는 다낭과 나트랑이 위치한 베트남 중부에 태풍이 자주 찾아오는 시기로서 여행 날짜를 잘못 잡으면 굉장히 낭패를 볼 수 있는 시기이다. 그리고 수온이 낮아져서 나짱 특유의 맑은 바다를 즐기기엔 약간 추운 날씨라고 보면 된다.

 

 


5. 호치민


 

 

   호치민은 베트남의 남부에 위치해 있는 대도시로서 하노이가 베트남의 공식적인 수도라면 호치민은 경제 수도라고 있다. 하노이에서 베트남의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느낄 있다면 호치민에서는 발전하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역동성을 실감할 있다.

 

 

  호치민의 9월은 최고기온 31, 최저기온 25도로서 여름의 초무더위가 한풀 꺾인 날씨이다. 하지만 그래도 한낮의 무더위는 여행객들을 지칠 있게 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은 이른 오전이나 늦은 오후에 하는 것이 좋다.

 

 

  호치민의 10, 11월은 최고기온 31, 최저기온 24도로 9월과 마찬가지로 여행을 하기 좋은 기온이다. 하지만 중부지방에 보통 찾아오는 태풍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인 호치민도 강우량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호치민의 10 월평균 강우일자는 19, 11월은 12일이다. 그래도 호치민은 태풍의 직접 영향권인 다낭과 나트랑이 위치한 중부지방은 아니기 때문에 지역보다는 여행하기가 수월할 있다.

 

 

  호치민이 12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시작되는 달이다. 월평균 강우일자는 7일이고, 최저기온 23도이며 최고기온은 31도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골프 여행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시기이기도 하고, 강추위를 피하여 유럽 등지에서 외국 관광객들도 넘쳐난다. 호치민을 구석구석 즐기기에는 12 ~ 3월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6. 푸꾸옥


 

  푸꾸옥은 베트남의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 도시 중 하나로서, 베트남의 거의 서남단에 위치한다. 최근 베트남 대기업들이 리조트와 테마파크를 건설하여 볼거리도 많고, 해외 유명 호텔 브랜드들도 진출하여 호캉스를 즐기기에 좋은 휴양지가 되었다.

 

 

  푸꾸옥의 9월부터 11월까지 최고기온은 29, 최저기온은 24도로 여행을 하기에 좋은 온도이다. 하지만 월평균 강수일자가 10일에서 17일일 정도로 비가 내리는 날이 많기 때문에 여행전에 이 부분에 유념해야 한다.

 

  푸꾸옥 12월은 호치민과 마찬가지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시작되는 달이라고 할 수 있다. 비가 내리는 날도 월평균 4일밖에 되지 않고, 최저기온은 23, 최고기온은 30도이다. 이른 오전이나 오후에는 바닷가나 수영장에 들어가기엔 약간 추울수도 있지만 뜨거운 햇빛을 피해 오후 정도에는 물놀이를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그리고 날씨가 30도를 넘지 않기 때문에 푸꾸옥의 동물원이나 테마파크 등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도 덥지 않은 날씨이다.

 

 

 

▼ 관련 게시글 

 

베트남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1 (후에, 하롱베이, 미 선, 호이안)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의 세계문화유산 8곳 중 4곳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베트남 여행은 가고 싶은데, 아직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베트남의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곳으로

dowosowoun.tistory.com

 

베트남 물건 살 때 사기 피하기 + 단위 잘 읽기 (1 cái, 1 ký, 1 hộp)

베트남 여행 중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사 먹을 때, 사기를 당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아무리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집중한다고 해도 일단 우리와 화폐가 달라서 헷갈리기도 하고, 알지도 못하

dowosowoun.tistory.com

 

베트남 여행자 면세 규정 (베트남 술반입/담배반입/외국환신고)

오늘은 베트남 여행자 면세 규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면세 규정은 각 국가별로 많이 다르기 때문에, 아이템에 따른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여 벌금을 물어야 한다거나, 물건을 뺏기

dowosowoun.tistory.com

 

베트남 택시 어플 그랩(Grab), 고젝(Go jek) 설치 방법 + 사용 방법

베트남에 놀러 가기 전에 필수로 설치야 하는 앱이 있다면 어떤 앱이 있을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말할지 모르겠지만, 나는 공유 택시 앱이 가장 0순위라고 생각한다. 베트남은 택시 외에는 대

dowosowo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