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베트남정보

베트남 호치민 공항 택스리펀 받기(떤선녓 공항 Tax refund)

by Sophie in HCM 2022. 4. 3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 떤선녓 공항에서 택스 리펀을 받는 방법을 설명해 보려고 한다.


 

 

1. 택스 리펀  장소

 

 

결론부터 말하자면 베트남 호치민 공항의 택스 리펀 받는 곳은 면세구역에 위치해 있다.
예전 블로그들을 읽어 봤을 땐,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 옆에 택스 리펀 장소에 가서 환급 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승인 도장을 받은 뒤, 이미그레이션을 마친 후 면세구역에 있는 환급처에 가서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직원이 없어서인지 프로세스가 바뀌어서인지 이젠 면세구역으로 바로 가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호치민 떤선녓 공항 택스리펀호치민 떤선녓 공항 택스리펀

 

 

사진에서처럼 호치민 공항 C,D 카운터에 사이에 Tax refund 사무실이 있지만  직원이 나와서 그냥 면세구역으로 바로 가라고 했다.혹시 코로나 이후 프로세스가 바뀔지 모르니, 택스 리펀을 원하는 분들은  이 사무실로 가서 확인을  하면  될 것 같다.



이미그레이션이 끝나고 면세 구역으로 들어온 후 택스 리펀 하는곳으로 서둘렀다. 택스리펀은 8-17게이트 가는곳으로 쭉 가다보니 건물끝에 위치하고 있었다.

호치민 떤선녓 공항 택스리펀호치민 떤선녓 공항 택스리펀


오전 8시 비행기라서 새벽 6시에 도착했더니 사무실 불이 꺼져있었다. 환급을 못받는건가 잠시 멘붕이 왔는데, 다행히도 직원이 바닥에서 자고 있어서 불을 켜고 깨우니 일어나서 환급 작업을 해줬다 😆😆


 


 

2. 택스리펀 준비물



택스리펀 시에는 여권, 영수증, 물건을 살 때 작성했던 세금환급 신청서류, 구매한 실물이 필요하다.영수증이나 신청서류 등은 물건을 살 때 상점  직원이 잘 챙겨줄 것이기 때문에 걱정할 건 없다. 그리고 실물을  보여달라고 할 것 같아서 물건을  비행기 수하물로 부치지 않고 핸드캐리 했는데, 실제로도 보여 달라고 해서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나는 여권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택스리펀을  받으려면 여권에 베트남 입국일과  출국일이  있어야 하는데, 내 여권은 코로나 기간동 안 베트남에서 발급 받은 여권이라서 입국일은 예전 여권에 표시되어 있었고 나는 예전 여권을 가지고 오지 않았기 때문에 리펀이 안된다는 것이다.😱😱 2년동안 해외를 다니지 않다보니 해외여행 감이 사라져서 구 여권을 항상 챙겨다녀야 한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ㅠㅠ


직원에게 사정을 설명했더니 구 여권에 최종 입국일이 표시된 스캔본이라도 있으면  달라고 했다.
다급한 상황이 되다보니 갑자기 뇌가 풀가동 되면서 예전에 워킹퍼밋 재발급 때문에 구여권의 모든 페이지를 스캔했었던 기억이 났고 모든 메일함과 메신져를 뒤져서 그 파일을 찾아냈다😭
그리도 택스리펀 직원에게  잘로로 파일을  보내주니 환급이  된다고 해줬다... 휴우 ..혹시 나와 같은 상황의 교민들이 계시다면 꼭 구여권을  지참하여 공항에 가셔야 환급이 가능 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다.


환급 금액은 VAT 8%에 수수료 15%를 공제한 금액을 받았다. 환급처에서 베트남동을 달러로 환산하여 바로 달러로 지급해주니 편했다. 리펀을 못받을까봐 아침부터 식겁했는데  결국은 해피엔딩 으로 끝나서 다행이었다.


호치민 공항에서 택스리펀 받는방법 포스팅 끄읕!!


 

 

 

▼ 관련게시글 (호치민 여행)
베트남 호치민 자유여행 일정 (3박5일, 여행코스, 예산)
호치민 쌀국수 맛집 (Pho hoa pasteur)
THUY 94/콴94(Quan94)옆집 (호치민1군 게요리)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베트남 / 한국 , 출입국 시 외화 소지 한도
베트남 돈 읽는 방법 & 환율 계산법
베트남 그랩(Grab), 고젝(Go jek) 설치 방법 + 사용 방법

베트남 필수 어플 ZALO 설치 (베트남 1등 메신져)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먹거리 추천)
나만 알고 싶지만 다 아는 JMT 베트남 과자
한국 사람 입맛에 꼭 맞는 베트남 음식 Best 10
베트남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