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호치민여행

[호치민여행]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리버 (호치민근교호텔/리조트)

by Sophie in HCM 2022. 3.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호치민 근교에 있는 호텔인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 리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아직 방문은 하지 않고, 4월 중으로 예약만 해둔 상태인데 많은 호텔 중 왜 이곳을 예약하게 되었는지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한다.

 

 


 

1. 왜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 리버일까?



베트남으로 여행을 계획을 할 때, 어떤 도시를 가야 할지 매우 고민이 된다.  일단, 베트남에서 유명한 관광지는 수도인 북부 하노이(+하롱베이 패키지), 경제 수도인 남부 호찌민(+메콩 델타 패키지), 한국사람들 거의 대부분 다녀온 것 같은 중부지방 다낭(+호이안 패키지), 그리고 코로나 이전 갑자기 핫해졌던 푸꾸옥이 대표적이다.

 

각 도시마다 특징이 모두 다른데, 다낭과 푸꾸옥과 같은 동남아관광 특유의 릴랙스 여행을 찾는 여행객이라면 사실 호치민은 리스트에서 제일 먼저 제외를 시킬 것이다. 호치민은 베트남 경제수도로 매우 핫한 도시이기는 하지만 홍콩이나 싱가포르, 방콕의 하위 버전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을 만큼 평범한 시티 느낌이 강하게 들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 "호치민여행"을 조금만 검색해본다면, 메콩 델타나 구찌 트립과 같은 원데이 근교 투어 + 반나절 시티투어 정도만 찾을 수 있을 뿐 어디서도 여유로운 동남아 여행을 호치민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는 없다. 물론 밤마다 관광객이 붐비는 부이 비엔 스트릿이나 야경이 멋있는 루프탑 바,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맛사지샵 등이 젊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진 몰라도 아이들/부모님과의 동반 여행이거나, 동남아의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호찌민은 그렇게 매력적인 관광지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인 호치민에서 부이 비엔 / 루프탑 바 / 길거리 음식을 액티브하게 즐길 수 있고, 30분 거리의 리조트로 가서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약 4박 5일 정도의 여행 계획을 가지고 2박은 호찌민시티에서, 2박은 리조트에서 보낸다면 나름 밸런스가 유지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하려는 곳은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 리버이다. 

 

이곳은 호치민공항에서는 차로 30분 / 호치민 시내인 1군 선착장에서 보트로 30분이 걸리는 곳에 위치한 리조트이다. 다낭이나 푸꾸옥 같은 전형적인 해양도시가 아니라 시티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리조트이다 보니, 시티에서는 시티만의 액티브함을 리조트에서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숙소이다.  

 

 


2. 안람 리트리처 사이공 리버

위치와 가는 방법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리버는 호치민 북부의 빈증성에 위치해 있다. 빈증은 우리나라로 보면 일산, 분당처럼 호치민의 위성도시라고 이해하면 된다. 먼저 호치민 Tan son Nhat 공항에서 바로 리조트로 가려고 하는 고객은 차를 이용할 경우 약 35분이 소요된다. 공항에서 호치민 시내로 오는 거리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공항에서 리조트로 바로 가는 셔틀/차량도 아래와 같이 운행하고 있으니, 이 부분은 리조트에 문의를 해보면 될 것 같다. 

 

 

다음은 호치민 시내에서 리조트로 가는 방법이다. 구글맵으로 호치민시내에서 리조트까지 루트를 검색해보면 약 15km거리에 차로 45분이 소요된다고 나온다. 하지만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스피드보트를 이용하면 25분만에 호텔로 갈수가 있다.  호치민 시청 광장과 가까운 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되니, 아주 편리하다고 생각된다.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리버 공식 홈페이지에 배를 탈수 있는 시간, 위치, 예약방법이 더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다. 

 


3. 객실 종류


https://anlam.com (안람 공홈)

 

https://anlam.com (안람 공홈) 2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 리버 객실은 총 10 종류가 있다. 1) 가든뷰 스위트, 2) 리버뷰 스위트, 3) 리버뷰 이큐지 티브 스위트, 4) 가든풀 스위트, 5) 리버뷰 투베드룸 스위트, 6) 가든 풀빌라, 7) 리버프런트 풀빌라, 8) 리버뷰 시그니쳐 스위트, 9)가든 투베드룸 풀빌라, 10) 리버프론트 투베드룸 풀빌라까지 있으니 동반여행객 수, 풀빌라 사용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하여 예약을 진행하면 될 것 같다. 

 

 


4. 리조트 즐길거리


https://anlam.com (안람 공홈) 3

 

리조트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더 많은 정보가 있겠지만, 리조트에는 스파 / 요가 / 베트남 음식 쿠킹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을 투숙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요가 클래스가 있는 호텔 및 리조트를 선호하는 편인데, 베트남 음식 쿠킹 클래스도 호찌민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이라면 꽤 흥미가 생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든다.  도심과 떨어진 곳이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고 리조트에만 머물면 , 좀 심심할 수도 있는데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알차게 이용한다면 리조트에서 무료하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된다.  

 

 


5. 종합


 

사실 "호찌민에서만"의 관광은 피곤하거나 재미없게 느껴질수도 있다. 싱가폴, 홍콩, 방콕 등을 모두 여행다녀봤지만 호치민도 그 도시들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하지만 호치민 여행 중 1박~2박 정도 리 트리츠 사이공리버에 머문다면 완전히 다른 종류의 여행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나도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 리버로 호캉스를 가기로 결정했고, 1군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리조트로 갈 예정이다.  실제로 리조트를 다녀오고 나서 후기도 포스팅할 예정인데 꼭 기대에 부응하는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다. 

 

 

▼ 관련게시글 

 

 

[호치민여행] 베트남 호치민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리버 후기 (호치민 근교 여행 / 호치민 호캉스

1. 호치민시내 → 리조트 리조트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호치민 시내 선착장에서 스피드보트를 타고 리조트로 가는 방법을 추천한다. 호치민 공항에 내려서 바로 리

dowosowoun.tistory.com

 

[호치민여행] 안람 리트리츠 사이공리버 조식+디너 메뉴 정리

2박 3일 동안 호찌민 안람 리 트리츠 사이공 리버에 머물며 먹었던 조식 + 디너 메뉴들을 모아서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그냥 여행후기에 넣자니 포스트도 너무 방대해질 것 같고. 또 음식을 중요

dowosowoun.tistory.com

 

🇻🇳 베트남 관광지별 특징 (여행 스타일에 맞는 도시 선택하기)

오늘은 베트남 관광지별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한국도 서울, 부산, 강원도, 경주 등 모든 도시들마다 서로 특징이 다르고,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호하는 도시가 다르듯이 베트

dowosowo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