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호치민여행

[호치민카페] 베트남 호치민 OKKIO (2군 타오디엔)

by Sophie in HCM 2022. 3. 14.
728x90
반응형

 

◎ OKKIO

위 치 : 110 Xuan Thuy, Thao Dien, District 2, HCMC
시 간 : 월 ~일 ( 07:30 AM ~ 21:00 PM )



오늘 포스팅할 호치민 카페는 호치민 2군 타오디엔에 위치한 OKKIO다. 사실 푸미흥 집순이로서 타오디엔은 정말 가지 않았던 곳 중 하나였는데, 요즘 친구들을 만나러 1군이나 빈탄 쪽을 많이 가다 보니 예쁜 카페나 식당이 많은 타오디엔으로 너무 이사 오고 싶다 ㅠㅠ 푸미흥도 사랑이지만 타오디엔은 너무 핫플핫플 싱그러운 동네 느낌임;; 오늘 포스팅할 OKKIO도 그런 핫플에 부합하는 예쁜 카페다.


 

OKKIO 외관모습


OKKIO 외관은 레드레드 정말 싱그럽다. 여기 외관이 이뻐서 그런지 베트남 젊은이들이 사진도 많이 찍고 있었다.
나도 길건너로 가서 카페 정면을 제대로 찍고 싶었는데, 오토바이도 너무 많고 공사도 하고 있어서 측면에서 밖에 찍을 수 없었다. 다음에 가면 꼭 정면에서 찍어야지


빨간색 문을 열고 들어가면, OKKIO 내관이 너무 싱그럽게 맞아준다. 그린과 레드가 믹스된 인테리어여서 그런지 진짜 상쾌한 느낌이 든다. 천장도 높고, 가운데 오픈형 주방이라서 그런지 공간도 더 넓어 보인다.

OKKIO 내관모습

반응형


점심을 먹고 2시정도에 가서 사람은 별로 없었는데 굳이 분위기 내고 싶어서 가운데 바에 앉아서 커피를 시켜보았다 ㅎㅎ 오랜만에 느껴보는 핫플 갬성이라서;; 너무 좋은 것...
처음에 OKKIO 카페를 오게 된 건 친구가 추천해서였다. 카페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커피가 진짜 맛있다고 넘나 극찬을 해서굳이 멀리까지 오게 되었는데 진짜 메뉴판부터 커피맛집 느낌이 났다. 메뉴판을 보면 커피 종류도 고를 수 있었고, 커피 추출방법(?) 같은 것도 내가 고를 수 있었다. 커피는 좋아하지만 커알못으로서,,, 나는 그냥 종업원 언니한테 의지하여
커피도 고르고 추출방법도 골랐다 ㅎㅎ 언니가 알아서 해주실 것이야 ㅎㅎ

OKKIO 콜드브루, 베리 트위스트


커피도 고르고, 추출방법도 고르면 그 자리에서 커피원두도 분쇄하고, 냄새도 맡게 해 주고눈앞에서 내 커피를 막 만들어준다. 되게 있어보이는저울 위에다가 컵을 두고, 무게를 재는 건지.. 온도를 체크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꽤 전문적으로 커피를 타 주니깐 되게 신기하다. 물론 맛도 좋다. 뭔지 모르고 시킨 거 치고는 너무 맛있어서 행복했다. 사진은 내가 시킨 콜드 브루와 친구가 시킨 베리 트위스트이다. 베리트 위스트는 콜드 브루에 초콜릿 같은 거랑 뭔가 베리향이 나는 잎을 넣은 거 같은데 사실 내 취향은 아니었다.. 친구야 미안 ㅎㅎ 그리고 배 터지게 점심을 먹고 왔는데도 굳이 마들렌을 따로 시켜서 먹어봤는데, 마들렌도 맛있었다 ㅎㅎ



아래는 살뜰히 찍어본 OKKIO의 메뉴판이다. 나라별 커피 원두를 고를 수 있고, 커피추출방법도 고를수 있도록 가이드가 되어 있고 커피 말고도 다른 차 종류도 많고 베이커리, 케이크도 많다.

 




타오디엔은 진짜 시내나 푸미흥에선 멀지만 ㅜ 한번 시간 내서 오면 먹을 곳도 볼 것도 많은 것 같다. 이 카페 바로 옆에도 예쁜 그릇이나 소품 가게도 많아서 구경하기도 너무 좋았다. 다음 주에도 타 오디엔 맛집 좀 탐방해봐야겠다 :)

 

 

 

▼ 관련게시글

 

 

베트남 물건 살 때 사기 피하기 + 단위 잘 읽기 (1 cái, 1 ký, 1 hộp)

베트남 여행 중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사 먹을 때, 사기를 당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아무리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집중한다고 해도 일단 우리와 화폐가 달라서 헷갈리기도 하고, 알지도 못하

dowosowoun.tistory.com

 

 

[짤막베트남어] 고수는 빼주세요 (베트남어로 싫은 음식 빼달라고 하기)

베트남에 오는 사람들 대부분은 이걸 검색해보지 않을까 싶어서 굳이 포스팅을 해보게 되었다. 나도 베트남에 처음 오기 전엔 책으로 이 문장부터 외웠으니 말이다 ㅎㅎ 바로 "고수는 빼주세요~

dowosowoun.tistory.com

 

 

🇻🇳 베트남동 환전, 어떻게 해야 이득일까?

베트남에 여행이나 출장 등을 갈 때, 어떻게 베트남동(VND)을 환전해야 가장 이득일까? 한국에서 여행오는 지인들이 묻는 또 다른 단골 질문은 바로 이거다 " 나 돈 어떻게 바꿔가야 돼?" 으음...

dowosowou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