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라이프/호치민여행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7군, 남사이공점) 쇼핑하기 꿀팁, 시간 없을 때 헤매지 않고 쇼핑하기

by Sophie in HCM 2022. 5. 31.
728x90
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에서 쇼핑을 할 때, 어떻게 하면 동선을 헷갈리지 않고 쇼핑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여행이나 출장 등을 갔다가 보통은 마지막 공항을 가기전에 롯데마트를 들러서 기념품 등을 쇼핑하는 일이 많은데, 그러면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을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살 물건들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알고 롯데마트에 방문하게 된다면, 시간에 쫓기지 않고, 조금은 느긋하게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호치민 7군 롯데마트 위치




호치민 7군은 관광지가 많은 1군에서 택시로 약 20분이 소요된다. 차가 밀리지 않는다면, 20분 정도 소요되겠지만 차가 막힐 경우에는 40분도 소요될 수 있으니 쇼핑을 하기 위해 롯데마트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출근시간 (7시30분~8시30분)과 퇴근시간 (오후 4시 30분 ~ 오후 7시경)에는 방문을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우리나라 대형마트와 똑같이 베트남 롯데마트도 저녁시간과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붐비므로 차량시간과 쇼핑시간을 단축시키고 싶다면 주중 오전~ 오후 (주중 9시~3시)시간에 쇼핑을 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일 것이다.



호치민 7군 롯데마트 입구




택시나 그랩을 타고, 롯데마트에 가게 되면 대부분의 기사들이 롯데마트 정문에 내려다 줄것이다. 그러면 다른 입구를 찾을 것 없이 바로 이 정문을 통해서 마트로 곧장 들어가면 된다.


그럼 정면에 바로 푹롱 (Phuc Long) 카페가 보이게 되는데 이 푹롱을끼고 오른쪽으로 돌아 직진을 하면 롯데마트 내부로 들어갈수 있다.



위의 사진처럼 입구 바로 오른쪽에는 USD달러를 베트남동(VND)으로 환전해주는 EXIM Bank(베트남 수출입은행) 카운터도 볼 수 있는데, 길거리의 사설 환전소와 달리 합법적인 은행이니 안심하고 환전을 해도 된다.




롯데마트 층별 품목



롯데마트는 1층,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코로나 이후로 최근 MD가 많이 변경이 되었다. 그런데 마트 내 표지판 등은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거 같은데 2022년 5월 기준으로 보면 각 층별 MD는 아래와 같다.



1층 : 신선식품(채소,과일,정육,생선), 유제품, 냉동식품, 냉장식품, 푸드코트 등


2층 : 생수 및 음료, 주류(맥주,소주,와인,양주 등), 커피 및 차, 스낵류, 면, 오일, 양념, 생활용품, 뷰티,위생도구, 주방, 인테리어,가드닝 등



 


롯데마트 1층 살만한 것


호치민 롯데마트 남사이공점 1층
호치민 롯데마트 남사이공점 1층


롯데마트 1층에서 기념품으로 살만한 건 사실 많이 없다. 여행에 도착해서 처음에 마트에 들러 맥주나 먹을것을 조금 구입할 예정이라면 1층에서 두리안이나 망고 같은 베트남 과일을 살 수는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사서 좋을 것은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무빙워크 바로 앞에 있는 건어물이다.



맥주 안주에 딱 좋은 칠리 건오징어 조림, 잘게 찢은 양념 건오징어, 건노란띠 전갱이 등이 3천원~ 4천원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기념품 등으로 사가면 정말 괜찮을 것 같다 ^^ 나도 집에 많이 쟁여두고 맥주 안주용으로 잘 먹고 있다.


롯데마트 2층 살만한 것


 


롯데마트 1층 입구로 들어와 오른쪽 해산물과 견과류 쪽에 2층으로 올라가는 무빙 워크가 있다. 무빙워크를 이용해 2층으로 올라와서 바로 오른쪽으로 꺾으면, 베트남 과자 코너란이 보이게 된다.



그리고 과자 코너 옆쪽으로는 꿀과 베트남 차 등이 진열되어 있으므로 과자나 차를 살 사람이라면 2층으로 올라와 다른데를 가지않고, 바로 우회전을 하면 된다.



그리고 과자 코너쪽에서 안쪽으로 더 들어오면 말린 망고나 말린 고구마 등도 팔고 있다.


과자와 차, 꿀 등을 담은 뒤 더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생수와 주류를 살 수있는 코너가 있고, 그곳에서 왼쪽으로 들어오면  베트남 다낭에서 직접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등을 만나볼 수도 있다. 달랏차, 달랏 과일들을 말린것, 견과류 등이 예쁘게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선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았다.



그리고 프리미엄 제품쪽을 지나 더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베트남 느억맘 (피쉬소스)와 간장 등이 진열된 조미료 코너로 도착을 하게 된다. 요즘에는 한국 가정에서도 베트남 피쉬소스나 간장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들었는데, 조미료를 살거라면 무조건 2층 안쪽이다!!!



아까 무빙워크를 타고 2층으로 올라와 우회전을 하지 않고 바로 직진을 하면 커피 코너를 볼수가 있다. 예전에 롯데마트에서는 커피가 뭔가 산발적으로 진열되어 있었는데, 관광객 맞춤용으로 다시 정비를 한것인지 커피코너가 아주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어서 보기가 굉장히 수월하게 되어있다.

커피코너로 가면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G7, 코코넛 커피 외에도 다양한 베트남 커피들을 한눈에 볼수 있다. 가격이나 크기등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맞는 커피를 잘 고르면 된다.



그리고 커피코너를 지나 더 직진을 하면 베트남 라면이 있는 코너를 볼수 있게 된다. 다양한 베트남 라면에서부터 베트남 수출용 한국 라면도 볼수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한두개씩 기념품으로 주면 굉장히 좋아할 것이다.



 

 

▼ 관련게시글 (호치민 여행)
베트남 호치민 자유여행 일정 (3박5일, 여행코스, 예산)
[호치민맛집] 호치민 쌀국수 맛집 (Pho hoa pasteur)
[호치민맛집] THUY 94/콴94(Quan94)옆집 (호치민1군 게요리, 소프트크랩,새우요리 식당)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베트남 / 한국 , 출입국 시 외화 소지 한도
베트남 호치민 공항 택스리펀 받기
베트남 돈 읽는 방법 & 환율 계산법
베트남 그랩(Grab), 고젝(Go jek) 설치 방법 + 사용 방법


▼ 관련게시글 (베트남 여행먹거리 추천)
나만 알고 싶지만 다 아는 JMT 베트남 과자
한국 사람 입맛에 꼭 맞는 베트남 음식 Best 10 추천
베트남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은??

728x90
반응형

댓글